울산개인회생 파산 추천 법률사무소
많은 지역에서 새 학기가 시작된 9월 하루 이내에 아이의 자살이 급증함으로써 다양한 지원 단체가 "혼자 끌어안지 않고 전하고"라고 호소했다. 전화에다 어린이나 젊은이의 친밀한 커뮤니케이션 수단 있는 회원제 교류 사이트(SNS)에서 상담 대응이 확대되고 있다.
" 외로운-"" 살아 있는 의미 모른다 도와서". 젊은 여성을 지원하는 NPO법인"BOND프로젝트"(도쿄도)의 사무실에서 컴퓨터 화면에 무료 통신 앱"LINE(라인)"의 짧은 메시지가 도착했다."뭔가 있었던가. 괜찮으시다면 들려주고 싶네". 10~30대 여성 스태프가 말을 고르면서도 답신한다.
전화보다 초등 학교 고학년~중학생의 비율이 높다. 자살을 시도와 가족에게 학대, 학교에서 괴롭힘 등 최근 월 1000개 안팎의 목소리가 닿는다."상황이나 기분을 입으로 설명하는 것이 서투른 아이도 상담하기 쉬운 거죠"라고 홍보 담당의 다케시타 나츠코 씨(30).
도쿄도의 카토 이쿠미 씨(23)는 "LINE상담의 구원을 받은 "라고 되돌아 본다. 초 중학교에서 왕따를 받고, 고교에서도 인간 관계의 갈등이 교실에 들어올 수 없게 됐다. 21세 때" 사라지고 싶어"라는 생각에 사로잡혔지만 울산개인회생 파산 추천 법률사무소 전화 상담에서 모르는 사람에게 말하기엔 울산개인회생 파산 추천 법률사무소 용기가 필요했다." 차가운 말이 돌아올지도 "이라고 두려웠다."에서도 LINE라면 싫게 당하고도 블록 된다". 마음이 편하게 상담 상대를 신뢰할 수 있었다고 한다.
BOND의 다케시타 씨는 "학교 가기 싫었다"이라는 상담에는 등교할 방법을 함께 생각한다. 다만 따돌림이나 죽고 싶을 정도의 고민에는 "무리하게 찾아가지 않아도 된다"고 조언한다." 힘들다는 자신의 마음의 사인에 눈치 챈 것은 상황을 바꿀 가능성이 있다는 것. 말로 전한다면"
다만 SNS의 상담 체제에는 과제도 있다. NPO법인"국제 비후렌 다즈 오사카 자살 방지 센터"는 3월, 가나가와 현 자마시의 9명 살해 사건에 대한 재발 방지책의 일환으로 국가 보조로 LINE상담을 시행했다. 아이부터는 "전화라고 패닉이 되는데, 글자라고 생각을 정리하지"라며 호평이었지만, 시스템 유지에 월 15만엔 들어 4월 이후는 잇지 못 했다. 호죠 타츠토 소장은 "비용이 안 드는 시스템이 있으면"이라고 아쉬워한다.
상담 대응의 기간을 길게 하는 대처도 확산되고 있다. 2015년 자살 대책 백서는 "18세 이하는 9월 하루의 자살이 최다"이라고 지적했으나, 통계에서는 8월 하순부터 9월 상순까지 수준이 계속된다. 지원 단체에는 여름 방학이 절반 넘으면"학교가 시작이 우울" 같은 상담이 많아진다는 것이다.
NPO법인"챠일도라잉 지원 센터"는 보통 주 1,2회 인터넷 상담을, 올해는 9월 하루 이내의 1주간 실시하기로 했다. 전화 상담 시간도 연장한다. 나라의 자살 종합 대책 추진 센터는 "9월 하루의 특정한 날에 한하지 않도록 대응책이 필요하다"라고 하고 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