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인파산/회생/면책 신청

상기시키면서, 이 발견으로 말미암아 아시아권 종교들의 직관이 옳았음을 재확인하였다고 지적했다. "정말 그래요?" 테오는 난처한 표정을 지었다. "하지만 엘리제르 랍비도 베일을 쓴 여인에 대해 이야기했었어요. 하느님의 여성적인 면이라구요." 제주개인파산/회생/면책 신청 제주개인파산/회생/면책 신청 제주개인파산/회생/면책 신청 제주개인파산/회생/면책 신청 그렇지만 랍비의 이 말은 성서에서 인용한 것이 아니었다. 베일을 쓴 여인, 즉 셰키나는 타향살이중인 유대인들이 스스로를 위로하기 위해 첨가한 일화였다. "그렇지만 이 모든 것들이 공자와는 전혀 상관없는 일이잖아요?" 테오가 반문했다. 사실 그랬다. 공자는 단순히 현자에 불과할 뿐, 중국 종교 사상의 토대를 마련한 것은 아니었다. 중국의 종교를 지칭하는 이름은 도교이며, 이는 질서 또는 길을 의미한다. 도교 음양의 원리를 처음으로 제시한 것은 도교였다. '음의 원리와 양의 원리, 이것이 도교이다.'라고 경전에서는 말하고 있다. 다시 말해서 도교는 이 두 원리의 공존과 완벽한 조화를 뜻한다. 도교는 아무 것도 창조하지 않으므로 창조신을 섬기는 종교는 아니다. 도교는 질서를 부여한다. 도교, 즉 세계의 질서를 믿는 도가자류들은 시간과 공간을 유일한 관심사로 여긴다. 예를 들어 7천여 개의 계단을 한 단 두 단 올라가는 행위도, 시간을 들여 무한의 공간에 도달하려는 시도라고 할 수 있다. 그런가 하면 몇몇 신실한 도가자류들은, 군중들과 한데 어울리는 순례보다 동굴이나 산꼭대기에 올라가서 고독 속에 잠기는 것을 선호한다. "명상을 하는 거로군요." 테오가 결론짓듯이 말했다. "그런 거라면 그다지 특별한 것도 없잖아요." "하지만 그들이 명상하는 것만으로 만족해야하는 건 아냐." 마르트 고모가 이의를 제기했다. "해석까지 하는 거지." 음양의 전조를 보다 정확하게 읽기 위해서 도교 철학자들은 복잡한 계산과 수학체계를 발명했다. 이 체계는 물리, 화학의 과학적인 토대를 이룰 뿐만 아니라, 경탄할 만한 의학체계의 바탕이 되었다. 그러나 이들에게는 한 가지 우스꽝스러운 괴벽이 있었다. 유럽의 연금술사들이 죽을 때까지 영원의 원천인 화금석을 찾느라 연연해하듯이, 도가자류들은 무슨 수를 서서라도 다시금 젊어질 수 있는 철학적 깨우침을 얻기 위해 고심했다. 이들이 말하는 장수의 비결은 아주 독특하다. 우선 세 마리의 벌레로 표현되는 악마로부터 원기를 몸에 난 구멍을 통해 밖으로 빼돌린다. 그리고 난 후에는 이슬을 마시고, 우주의 기운을 호흡해야 한다. 다시 말해서 달과 태양과 별의 기운을 몸 안에 받아 들여야 한다는 뜻이다. 그외에 흔히 방사라고들 일컫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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